crossorigin="anonymous">

의료정보

손목통증,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가요

제이에스kim 2021. 10. 26. 09:36

 

 

안녕하세요 제이에스입니다^^

오늘은 손목통증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손목터널증후군이 치료가 어렵다는데 치료가 어려운 원인과 그에 맞는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관절의 연부조직들이 노화,약화로 인하여 정중신경의 압박과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해요.

일상생활을 활동하면서 크게 불편한 건 물론이며 정진석 육체적으로도 아주 고통스럽다고 하는데요.

 

체외 충격파를 비롯한 물리치료나 각종 주사치료 또 소염진통제와 같은 비수술 치료나 수술적 치료를 통해 치료를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재발되어 고통에 시달리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손목관절의 손상과 무혈성 연부조직 [ 인대, 연골, 힘줄 등] 의 세포들이 노화, 약화되어 병적인 상태가 되어 정중신경의 손상을 일으키지만 다시 회복시키기가 아주 어려운 것이 주 원인이라고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약화(노화) => 파과(손상) => 염증(통증)

 

무혈성 손목관절은 세포재생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각종 약물치료도 효과가 상당히 낮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약물이 환부까지 전달되기가 아주 어렵기 때문이라고 해요.

 

무혈성 손목관절의 연부조직들을 다시 튼튼하게 해줄 수만 있다고 하면 고통스러운 손목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강도초음파가 손목관절의 혈관이 별로 없는 관절연골(인대, 힘줄과 유사조직)의 세포대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연구 논문들이 다수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연구논문들에 의하면 저강도초음파는 혈관이 없는 관절조직 깊이 4~5cm까지 파동으로 침투하면서 마이크로버블 세포자극을 통해 관절조직의 세포대사를 활설화 시켜줄 수 있으며, 저강도초음파는 무혈성 손목관절조직의 세포대사 활성화를 통해 튼튼하게 회복시키고 염증과 통증도 줄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플리어스초음파는 이러한 저강도 초음파의 알려진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넓은 투과면적의 멀티초음파와 텐스가 결합된 융합 구조로서 KAIST와 공동개발된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플리어스 초음파는 멀티초음파기술을 바탕으로 만성화된 관절통증의 완화에 특별한 강점이 있다고 해요.

많은 누적 사용자가 있는건 물론이고 KAIST와 협의하여 3주 이내면 별 다른 조건없이 100% 환불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공산품에서도 거의 전례가 없는 매우 파격적인 조건이라고 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해 병원에 가기 힘든 환경에서도 집에서 손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손목 외에도 다양한 관절부위와 근육통에 사용 가능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어깨회전근개 파열, 손목건초염, 테니스엘보, 척추디스크, 무릎관절 부상, 무릎퇴행성관절 등' 여러가지 질환에 사용 가능한 기술이라고 해요.

 

 

미리 예방하기 위해 치료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다음에는 보다 더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 할게요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