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좋은정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제이에스kim 2021. 10. 19. 11:46

 

안녕하세요 제이에스입니다 ✿˘◡˘✿

오늘은 날씨가 너무 흐린 탓인지 건강한 정보를 전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전해드리고자 하는 정보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한 원인입니다

 

왜 오른쪽 갈비뼈 아래가 통증이 생기는지, 이러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저와 같이 알아가 볼까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무엇일까?

 

근육통

트레이닝을 지나치게 하거나 무리한 동작을 하면 근육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간하게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도구들을 쓰거나 마사지를 통해 근육이 뭉쳐있는 곳을 풀면 많이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움직이는 것이 힘들다면 편하게 누워 찜질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담석증과 급성 담낭염

오른쪽 갈비뼈 하단에는 간 그리고 쓸개가 있습니다.

이곳에 트러블이 생기면 통증이 생기는데 만성 간염이라면 특별한 증상이 보이지 않다 보니 판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급성이면 발열이 있기 때문에 확인은 어렵지 않습니다.

 

담석의 경우는 쓸개에 이물질 같은 것이 담도를 막아 황달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통증이 4시간 정도 지속되었다 없어지기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이를 겪어본 적이 있으면 이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담낭염은 메스꺼움이 있거나 구토를 할 수 있고, 담석증과 유사하게 담도가 막혀 생기는 비슷한 통증입니다.

그리고 어깨 쪽도 통증이 있을 수 있어 일상을 보낼 때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폐의 이상

폐의 이상은 폐렴 때문에 생겨납니다.

이 때는 가래나 기침 등 호흡기 질환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숨을 쉴 때마다 아프고 재채기를 하게 되면 가슴이나 옆구리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흉막의 내부 신경에 자극을 주어서 발열과 숨쉬기 곤란해지는 것이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항시 조심하세요.

 

늑간 신경통

여성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다가 없어지기를 반복하는 통증인데요.

어떠한 영향으로 늑간이 손상을 입게 되어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대부분 수술을 하고 나서 부작용으로 인해 생긴다고 하는데요.

환자들 중에서 50% 넘게 가슴 또는 등이 아픔을 호소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늑골의 골절

빈번하게 나타나는 증세는 아니지만 갈비뼈 골절이 있으면 통증이 있고 그 부분을 눌러보면 기침이 나오고 큰 고통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엑스레이나 초음파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

평소에 일을 하거나 앉아 있을 때 자세가 나쁜 것도 영향을 주는데요.

자세가 원인이라면 교정을 해서 나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다른 질환으로 인해서도 생기므로 항상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져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는 이전과 다르게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은 질병들이 발병하기 때문에 자신이 어리고 건강하다고 판단하지 마시고 방심하지 않도록 하고 신경을 써주도록 합시다 ๑◕‿◕๑!

 

여기까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 정도는 겪어볼 수 있는 것들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초기에 잘 대처해 주고 작은 신호라도 느껴진다면 서둘러 조치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대응해줘야 합니다.

 

알고 나서도 소홀히 여겨 방치하게 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을 일으키고 적절한 시기를 놓칠 수가 있으니 건강을 한번 잃으면 우리 인생에서 정말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수도 있으니까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꼭 평상시에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만 하고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를 포스팅할게요 ⸝⸝⸝⸝◟̆◞̆♡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1) 2021.10.19
tvN 채널번호 찾는법  (0) 2021.10.19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0) 2021.10.18
세계 GDP 순위  (0) 2021.10.18
enfp 특징 [재기발랄한 활동가]  (0) 2021.10.18